ABOUT ME

dddd-

Today
-
Yesterday
-
Total
-
  • [ASO] App Store Optimization - 앱 스토어 최적화
    Android/개발 외 2017. 2. 1. 15:39

    ASO (App Store Optimization) - 앱 스토어 최적화








    New Mobile App Discovery Methods




    1. 일반적인 app store에서 검색

    2. 친구나 가족과 이야기

    3. app store에서 '최고평점' 또는

       '가장인기있는' 앱 목록 검색

    4. 스마트폰에 이미 설치되어 있는 앱

    5. SNS

    6. 일반적인 인터넷 검색

    7. 인터넷 검색 엔진을 통해 검색

    8. 잡지나 신문의 광고

    9. 블로그









    - ASO는 무엇인가?


     ASO(App Store Optimization)앱 스토어의 검색 결과에 더 높은 순위로 검색되도록 앱을 최적화하는 프로세스입니다.

     개발자 혹은 개발사는 좋은 앱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가 만든 앱이 앱 스토어의 검색 결과에서 앱 순위가 높게 나오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앱 순위가 높을수록 잠재 고객에게 더 눈에 띄게되고 앱 다운로드 수도 그에 따라 증가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 ASO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위 자료에 따르면 새로운 앱을 찾을 때 앱 스토어 검색을 통해 안드로이드 58%, iOS 63%의 앱이 검색됩니다.

     다시말해 ASO를 사용하여 앱의 검색 순위를 높이지 않으면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검색 채널을 놓치게 되는 것입니다.






    - ASO영향을 주는 요인


     # 주요 요인

     제목 - 제목에 배치 된 키워드는 검색 트래픽이 가장 많은 키워드 여야합니다. 다른 키워드를 포함하기 위해 자주 제목을 변경하면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어떤 키워드를 연구하는데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앱 순위가 올라가고 리뷰가 늘어나면서 앱 소식이 입소문으로 확산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키워드 - 검색 순위를 높이려면 타겟 잠재 고객이 가장 자주 사용하고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알아야 합니다. 주 별 비교방법을 이해하기 위해서 경쟁 업체를 모니터링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ASO의 가장 중요한 요인이 되는 것 외에도 제목과 키워드를 쉽게 수정할 수 있다는 것은 정기적으로 최적화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보조 요인

     총 다운로드 수 - 다운로드 횟수는 ASO에 매우 중요하지만 개발자는 이를 완벽하게 제어 할 수 없습니다.

     평가 및 리뷰 - 평가 및 리뷰 또한 중요하고 통제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개발자는 만족하는 사용자에게 평가하고 검토하도록 장려할 수 있습니다.






    - 제목에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어야한다.


     키워드 샘플링을 통해 상위 25위의 순위를 조사한 결과 제목에 키워드가 포함 된 앱의 비율과 그렇지 않은 앱의 비율을 계산했습니다. 다음은 제목에 키워드가 있는 앱과 없는 앱의 총 집계 점수를 나타냅니다.

    Keywords in title

    이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제목에 키워드가 포함된 앱제목에 키워드가 포함되지 않은 앱보다 평균 10.3% 높습니다.





    - 다운로드 수와 앱 스토어 검색 순위 상승 관계


     개발자와 앱 스토어 만 앱이 다운로드 된 횟수를 알고 있기 때문에 이 조사에서는 대신 평점 수를 사용했습니다.

     이 조사를 신뢰할 수 있는 이유는 download-to-rating 전환율이 대부분의 앱에서 비슷하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평점 수를 다운로드 수의 proxy로 보는 것이 상당히 정확합니다.

    How downloads correlate to search rankings

     다시 말하지만, 테스트의 결과는 분명합니다. 어려움에 관계없이 추세에 따라 다운로드가 많은 앱의 순위도 높아졌습니다.






    - ASO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ASO는 일정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및 조정해야하는 프로세스입니다. 귀하의 최적의 Keyword Set는 보통 처음 앱 스토어에 넣은 것이 아닙니다.

     개발자는 종종 앱의 제출 과정에서 키워드를 선택하고 마지막 순간에 설명을 작성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키워드 검색에 대한 연구가 거의 또는 전혀 이루어지지 않아 대부분의 앱은 숨겨지고 검색 가능성이 낮습니다.

     MobileDevHQ의 CEO인 Ian Sefferman은 말했습니다.


     "ASO는 우리의 애플리케이션에 극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시간을 두고 반복해서 테스트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앱의 다운로드 횟수는 2 배에서 10 배까지 늘고 다운로드 횟수 증가율과 비슷하거나 더 높은 비율로 수익이 증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ASO에서 얻은 사용자의 참여 ASO는 단순한 프로세스가 아니므로 하룻밤 사이에 그 영향을 보지 못할 수도 있지만, 투자 할 의사가 있다면 그 결과는 엄청나게 가치있을 것입니다. "




    - 출처 : https://blog.kissmetrics.com/app-store-optimization/

    - 위 글은 출처에 있는 내용을 요약/번역 한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